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 |
광주경찰서는 지난 16일 서울시 송파구에 있는 키자니아에서 명예경찰 소년단 견학을 실시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명예경찰 소년단은 모범 학생 중,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경찰서장이 위촉한 학생들로 평소 학교폭력 예방 및 소외학생 보호활동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
10개 초등학교 85명의 신규대원이 참가한 이번 행사는 처음 명예경찰 소년단으로 위촉된 단원들이 자긍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경찰관들과 친밀감을 느낄 수 있게 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직업체험 테마파크 견학에 참가한 학생들은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하며 마음껏 뛰어 놀면서도 자신이 관심있는 직업군에서는 진지하게 체험을 하며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장래 희망이 경찰관이라는 김모군은 경찰관 아저씨들과 경찰 체험을 직접 해보니 너무 재밌었고 꿈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오문교 서장은“명예경찰 소년단원들이 책임감과 자긍심을 바탕으로 교내 선두 그룹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