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
『당신의 행복한 생일』실시
광주시 남부 무한돌봄 행복나눔센터는 지난 5월부터 광주동산교회와 데이앤데이 베이커리와 민간 협력으로 맞춤형 생일지원사업 『당신의 행복한 생일』나눔을 실천해왔다.
매월 1회 진행되는 『당신의 행복한 생일』지원은 자녀들의 보살핌을 받지 못하는 지역 내 저소득층 어르신을 방문하여 생일상 차리기, 생일케익을 전달하는 등 영양식 제공과 고독감 해소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이웃사랑과 함께 하는 따뜻한 동행은 초월읍 광주동산교회에서 생일상 및 생일행사에 참여하고 있으며, 지역 내 베이커리 데이앤데이에서 생일케익을 지원하여 나눔 문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지난 달 생일을 맞이한 이○○ 어르신(83세, 남)은 “자식들은 전화 한통도 없는데, 이렇게 생일상을 받아 보는 게 얼마만인지 모르겠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센터 관계자는 “저소득층 어르신에게 따뜻한 이웃사랑 정을 전달할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