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교동 자원봉사협의회, 삶을 기록하는 장수사진 촬영 봉사 추진
대전 중구 석교동(동장 강민서)은 3일 석교동 자원봉사협의회(회장 송진실)가 석교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어르신 25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은 장수사진 촬영이 어려운 어르신들께 소중한 추억을 남겨드리고,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마련되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대전라온사...
광주시는 지난 11일 이마트일대에서 제2회 인구의 날을 맞아 “출산장려 및 모유수유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는 어린이집 연합회, 건강가정지원센터, 아름다운 세상 자원봉사자,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시는 7월 11일 “제2회 인구의 날" 맞아 저출산 고령화로 인한 인구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출산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광주시 출산장려 표어가 쓰인 피켓을 들고 출산장려사업 안내 전단지 및 홍보물품을 배포하며 거리홍보를 펼쳤다.
광주시 출산장려사업 안내 홍보물에는 셋째아 이상 출산장려금·아동양육비지원을 비롯한 난임부부지원사업, 임산부지원사업, 산모·신생아 도우미 지원사업, 영양플러스 사업 등 출산에 따른 다양한 혜택을 담아 소개했다.
이번 캠페인으로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 및 출산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계기가 마련됐다.
광주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출산장려책을 추진해 출산 친화적이며 아이낳기 좋은 광주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