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 |
안성시는 지난 7월 10일 45시간의 연수를 끝으로 문해교육사 양성과정(3급) 수료식을 보개도서관 평생학습실에서 가졌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문해교육이란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기초능력이 부족해 가정·사회 및 직업생활에서 불편을 느끼는 자들을 대상으로 문자해득(文字解得)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조직화된 교육프로그램을 말한다.
문해교육사 양성과정은 문해교육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비문해자 및 교육 소외 계층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올해 처음으로 개설해 총 4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교육생들은 그 어느 때 보다도 뜨거운 열정으로 연수에 임했으며, “뜨거운 열정이 안성시 문해 교육의 등불이 되어 비문해자들에게 희망의 등불이 될 것”이라는 뜻을 같이 했다.
안성시 관계자는 “찾아가는 문해교실 등의 사업계획을 세워 기초학력 교육기회를 놓친 성인에게 한글 등 기초교육 과정을 가르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