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성남시가 시청 직장운동부 종목을 5개 늘려 연말 창단하기로 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시는 지난 2010년 채무지불유예 선언 후 초긴축 상태이던 재정이 정상화돼 직장운동부 종목을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추가 창단되는 종목은 배드민턴, 볼링, 빙상, 태권도, 테니스 등 5개 종목이다.
이에 따라 성남시청 직장운동부는 기존에 운영해 오던 육상, 하키, 펜싱을 포함해 모두 8개 종목으로 늘어나게 된다.
이번 추가 창단되는 5개 종목은 지난 7월 8일 성남시청 직장운동부 인사위원회에서 결정됐다.
학교운동부가 연계돼 있는 종목을 중심으로 시설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고, 성남시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종목을 선정했다.
시는 연말까지 지도자와 선수 구성을 완료하고 오는 12월 창단식을 열 계획이다.
5개 종목의 활동은 내년 초 본격화된다.
그동안 침체됐던 엘리트 선수 육성과 생활체육 활성화가 기대된다.
성남시는 모든 체육인들의 염원이던 직장운동부 확대 운영에 따라 훌륭한 지도자와 선수들을 영입해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직장운동부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