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열호항 어촌뉴딜300사업’ 준공식 개최
보령시가 16일 열호항(천북면 사호리 487-14번지 일원)에서 열호항 어촌뉴딜300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동일 보령시장을 비롯해 편삼범 충남도의회 의원, 최은순 보령시의회 의장, 임석균 보령수협 조합장, 추진위원회,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축하공연,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테이프 커팅 및 기념...
![]() |
포천시 소흘읍은 지난 6월 28일 ‘간부공무원 체험! 삶의 현장’의 일환으로 이윤기 소흘읍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들과 소흘읍 전직원이 함께 관내 초가팔1리 소재 포도농장(농장주 오경완)에서 현장체험을 했다.
소흘읍 간부공무원들과 직원들은 이른 오전 8시경 현장에서 6시간여 동안 포도봉지 씌우기를 비롯해 농업실정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경완 농장주는 “이런 자리를 마련해준 읍장님과 소흘읍 직원에 감사드리고, 농민들의 어려움을 알아주고 서로 소통하는 자리가 된 것 같아 유익했다”고 말했다.
체험을 마친 후 이윤기 소흘읍장은 “옷과 신발은 비록 흙투성이가 됐지만, 농민들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소통의 기회를 갖는 값진 체험의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소흘읍에서는 2012년에 이어서 2013년에도 지속적으로 기업체를 비롯한 지역 내 주민과 교감할 수 있는 간부공무원 체험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