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동두천시 생연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김용학)는 지난 26일 뮤지컬 영어 수강생과 학부모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 뮤지컬 영어 발표회를 개최했다.
어린이 뮤지컬 영어는 유아1개반, 초등1개반 등 2개반 40여명으로 운영하고 있으며“백조의 호수”와“춘향전”으로 뮤지컬 영어 프로그램을 수강하고 있는 어린이들이 그동안 배운 영어와 율동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뮤지컬 배우다운 면모를 선보여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용학 주민자치위원장은 영어 교육이 강화되는 시대에 맞춰 앞 으로도 영어 프로그램의 발전을 위해 노력 하겠다며,생연1동 주민자치 센터에서는 유아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계층이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더욱 개발 보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