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
동두천시 생연1동 주민센터(동장 : 정수진)는 지난 27일 생연1동 소재 풍년생고기에서 생일을 맞으신 독거 어르신에게 생신상을 차려드리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풍년생고기(사장 : 박강식)에서, 생일 케이크는 통장협의회(회장 : 고병돈)에서 후원하였으며, 6월중 생일을 맞으신 어르신을 포함하여 10명의 어르신에게 정성스럽게 차린 음식을 대접했다.
생일을 맞으신 김목식(72세) 할머니는 “매년 정성이 담긴 생일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 “지역민들의 감사한 마음에 모든 시름을 잊게 된 것 같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정수진 동장은 “이번 행사를 후원해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사회단체와 함께 지역내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갖고 더불어 사는 생연1동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