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된 오토바이 번호판 훔쳐 판 10대들 검거… SNS 통해 거래”
서울 성북경찰서는 방치된 오토바이의 번호판을 훔쳐 판매한 10대 4명을 검거해 검찰에 송치했다.이들은 1월부터 4월까지 서울 성북구·노원구 등지에서 번호판 29개를 절도한 혐의를 받는다.주범 A(17) 군은 공구를 이용해 번호판을 떼고, 온라인에서 만난 10대들과 함께 판매했다.판매 대금은 친구 명의의 계좌를 이용해 세탁, 경찰 추적을 피...
연천군 백학초등학교(교장 김중기)는 2013년 6월 26일 연천 소방서의 협조를 받아 전교생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응급 상황시 행동요령,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실습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특히 교육을 받는 학생 모두 직접 마네킹(애니)를 이용해 심폐소생술을 실습함으로써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연천소방서 구조구급대원은 4분 이내에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를 이용하여 뇌에 산소를 공급해 줘야 뇌 손상을 막을 수 있다고 강조하였으며 “누구나 응급환자에게 관심을 갖고 생명을 살리는 기본적인 심폐소생술을 실시해서 심정지 등 응급환자 발생 시 자신감을 갖고 신속하게 대처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하였다.
직접 심폐소생술을 실습해 본 임승우(1학년) 학생은 “생각보다 힘들었지만 이렇게 실습을 해 보고 배우면서 내가 누군가를 도울 수 있다는 생각에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