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 |
미국국적의 가수 브라이언이 지난 6월 12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 10㎏ 100포를 시에 기탁했다.
브라이언은 평소 어려운 이웃에 대한 나눔 실천을 하고 싶어하다가 매니저의 권유로 미군부대가 있는 동두천시에 쌀을 기탁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날 동두천시장(오세창)은 브라이언에게 명예시민증서를 수여하면서 동두천시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베풀어준 온정과 후의에 감사의 뜻을 전했고, 동두천시에서 매년 개최되는 청소년뮤직페스티벌, 락 페스티벌 등 공연 행사와 소요단풍제, MTB대회 등 각종 문화행사에도 관심과 참여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브라이언도 앞으로 소속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공연 수익이 있을 때마다 쌀 등을 기부할 것임을 밝혔고, 동두천시에 명예 홍보대사가 되어 동두천시를 미국이나 국내 공연 활동 시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가수 브라이언의 일본 팬들이 동두천시청을 함께 방문해기탁 행사에 동참하여, 시청 직원 및 열성 팬들과의 기념사진 촬영 및 즉석 사인 행사 등 팬 미팅 분위가 연출되었다.
한편, 기탁받은 쌀은 기증자의 뜻에 따라 기초생활수급자 및 실질적으로 생계가 어려운 저소득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