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주시청 승강기 시민안전 왜곡
  • nam2580
  • 등록 2013-06-04 12:46:00

기사수정
  • - 충주관광사진공모 입상작 활용…랩핑작업 -

충주시가 최근 청사내 승강기 출입문에 충주이미지를 새긴 랩핑작업을 하여 이용객 안전이 위협받고 있다.
 
시는 지난달 31일 320만원을 들여 지하 1층과 지상 1층, 5층, 11층의 승강기 출입문에 충주관광사진공모전 입상작을 활용, 랩핑작업을 마쳤다.
 
기존 승강기 출입문에 부착됐던 ‘기대면 추락위험, 손대지마세요’ 등 경고문이 가려져 사고 위험성이 도사리고 있다.
 
특히 시는 제작 하루만에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는 동안 사진을 보니 마치 관광지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멋진 사진이 딱딱한 철판을 대신하니 시청 분위기도 확 바뀌는 것 같다” 등 마치 시민들이 크게 호응하는 것처럼 설명자료를 내놓았다.
 
시는 이날 시민들의 말을 인용하며 호응이 좋은 만큼 청사내 전층으로 확대할 계획도 밝혔다.
시 관계자는“직원회의에서도 반응이 좋았기 때문에 시민들의 호응도 좋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엘리베이터 출입문 바깥쪽에서 기대는 상황은 본적도 없고 그런 일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는 예산이 없어 전층 확대는 어렵지만 오는 7월 추경예산에 반영, 추진할 계획이다”고 했다.
 
한편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2008년 총선을 앞두고 경기도 과천 중앙선거관위 청사승강기 출입문에 공명선거 홍보대사로 활동중인 원더걸스 사진의 광고물 설치했다가 안전성 논란이 일자 철거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설악산 대청봉 높이 1,708m의 대청봉은 설악산의 최고봉이자 대한민국에서 한라산(1,950m), 지리산(1,915m)에 이어 세 번째로 높다. 면적이 400㎢에 달하는 설악산국립공원의 주봉으로 내설악·외설악의 분기점이 된다. 대청봉을 기준으로 서쪽 인제 방향의 내설악, 동쪽 속초·고성 방향의 외설악이 구분된다. 천불동계곡, 가야동계곡 등 설악산에 있는 대부분의 ...
  2.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K-문화의 위상 드높여대한민국 최초로 아이돌이 아닌 트로트 가수로서 세계적인 패션 무대에 오른 가수 한강씨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강은 지난 4일 오전, 프랑스 파리로 출국하여 6일 열린 2026 S/S 파리 패션위크 'HEILL&WINNE' 컬렉션에서 모델로 런웨이에 서는 이례적인 행보...
  3. 울주군, 남부권 국민체육센터 수영장 시설 포함해 추진키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이 온양을 비롯한 남부권 군민들의 체육 복지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추진 중인 ‘남부권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에 실내 수영장 시설이 포함된다.    남부권 국민체육센터는 부지면적 2만㎡, 건축물 면적 6천㎡ 규모로 계획되었으며, 시니어 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공모 기준에 따라 다목적체육관, GX...
  4. 슬도환경지킴이, 깨끗한 슬도를 위한 환경정화활동 펼쳐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슬도환경지킴이봉사단(단장 우재운)은 10월 11일 슬도 일원에서 회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이번 봉사활동은 슬도의 자연환경을 보전하고 방문객들에게 깨끗한 관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봉사단은 해안가 쓰레기 수거와 주변 정비에 힘썼다.슬도환경지킴이봉사단은 지난...
  5. 울주군, ‘2025년 수출우수기업상’ 후보자 추천 접수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다음달 7일까지 ‘2025 울주군 수출우수기업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고 10일 밝혔다.울주군 수출우수기업상은 수출 실적과 경영성과, 사회공헌 활동이 뛰어난 지역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시상한다. 수상 후보자 추천은 중소기업 지원 관련 기관과 단체장이 가능하다. 추천 대상 기업은 울주군 내에 ..
  6. 웅촌초, 학생 중심 미래형 학교로 재탄생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울주군 웅촌초등학교 공간 재구조화 증개축 공사 설계 공모 당선작을 최근 발표했다.      이번 설계 공모는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해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인 학습환경 조성과 더불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열린 학교 구현에 중점을 뒀다.      공...
  7. 울산직업교육복합센터, 개관 1주년! 미래 기술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우뚝 서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전국 최초로 설립한 울산직업교육복합센터가 개관 1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1년간 센터는 직업계고 학생들의 진로 탐색부터 첨단 기술 교육, 성공적인 취업과 일 학습 병행, 나아가 지역사회 정착까지 아우르는 체계적인 지원으로 울산 직업교육의 새로운 전망(비전)을 제시...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