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 모집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2월 19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을 모집한다. ‘청바지기획단’은 청소년이 바라는 지(뜻)를 이루고자 모인 자치 기구이다. 지난 2019년부터 학생 주도로 문화예술 활동 기획, 학생 재능 나눔 기부...
홍성군이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감염(일명 살인진드기 피해) 예방을 위해 예비비를 투입하는 등 적극 대응에 나서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21일 국내에서 처음으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확진환자가 발생한 이후, 지난 22일 군내에서 의심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추가적인 피해확산을 방지하고자 예비비 8천 4백만원을 확보에 예방활동에 나선다.
군 보건소는 이번에 확보한 예비비로 진드기 기피제 및 토시를 구입하여 관내 모든 농가와 야외 활동이 많은 주민, 기타 기피제를 필요로 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배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각 마을회관마다 예방수칙 알림 현수막을 제작·게첨하는 등 예방수칙 홍보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아직까지 치료제나 예방백신이 없으므로 작은소참진드기의 활동시기인 5월에서 8월까지는 야외활동 시 긴팔과 긴바지를 착용해 피부노출을 최소화하는 것이 필요하고, 야외활동 후에는 옷을 털고 반드시 목욕을 하는 등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한다며, “진드기에 물린 후 38℃ 이상의 발열, 구토, 설사 등의 소화기 증상이 있을 경우 즉시 의료기관에 연락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