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리 가보는 괴산 충청도양반길, 30일 개장
  • nam2580
  • 등록 2013-03-24 21:45:00

기사수정

충북 괴산군 산막이옛길에 이어 또하나의 명품길인 충청도양반길이 일부구간을 마무리하고 오는 30일 개장식을 갖는다.
 
갈은·화양·선유·쌍곡구곡을 연결하는 9개 코스 85㎞로 조성되는 충청도양반길은 1코스인 산막이옛길과 2코스인 갈은구곡, 3코스 일부구간까지 25Km가 조성돼 있다.

2코스인 갈은구곡에은 자연의 신비를 새삼 느끼게 하는 곳으로 마당바위, 병풍바위, 형제바위, 강선대, 개구리바위, 신선들이 바둑을 두었다는 기국암 등 3Km의 계곡엔 옥빛물과 바위가 이뤄 낸 풍광을 간직하고 있다.
 
제1곡 장암석실은 갈은동문을 지나 계곡이 동쪽과 남쪽으로 나뉘는 입구에 있는 마당바위 옆 커다란 암벽에 “場?石室”이란 곡명이 새겨져 있다.

2곡 갈천정(葛天亭)에는 커다란 암반아래 사람이 둘러앉을 만한 공간이 있다해 정자란 이름의 갈천정이 붙여졌으며, '갈천'이라는 성을 가진 사람이 은거했다는 장소로 갈론마을의 지명유래가 됐다는 설이 있다.

신선이 내려왔다는 3곡 신선대, 구슬같은 물방울이 맺히는 절벽이란 뜻의 4곡 옥류벽, 비단 병풍같이 아름다운 곳이라는 5곡 금병(錦屛)이 있다.

6곡에는 십장생의 하나인 거북이 형상을 한 바위가 있다하여 구암(龜?)이라는 이름과 거북에 대한 이러한 관념이 잘 드러난 구곡시가 새겨져 있다.
 
제7곡 고송유수재(古松流水齋)는 고송 아래로 흐르는 물가에 지은 집이라는 뜻으로 지금은 없어졌지만 구곡을 설정했던 당시에는 아담한 정사(亭舍)가 한 채 있었을 것으로 추정되며 구곡시에 나타난 칠학동천, 선국암과 연계된 내용들은 신선처럼 살고 싶어 했던 관념을 구체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일곱 마리 학이 살던 곳이란 뜻의 8곡 칠학동천(七鶴洞天)과 신선이 바둑을 두던 바위를 뜻하는 9곡 선국암이 있다.
 
이처럼, 충청도양반길 2코스에는 9개의 절경이 있다해 구곡이라 불리는 갈은구곡과 함께 곡마다 구곡시가 새겨져 있으며 사기막리 생태체험관, 용추폭포 등도 구경할수 있다.
 
괴산군은 2코스인 갈은구곡과 함께 연말까지 화양·선유·쌍곡구곡을 연결하는 85km의 충청도양반길 조성 마무리할 계획이다.
 
한편, 충청도양반길은 오는 30일 산막이옛길 주차장에서 개장식과 함께 걷기대회, 가요제, 축하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HD현대중공업 생산지원담당 직원들 ‘사랑의 스트라이크’ 성금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생산지원담당(부서장 박필용 수석)은 1월 16일 오전 10시 동구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50만 원을 전달했다.    HD현대중공업 생산지원담당 부서 직원 30여 명은 직원 화합을 위한 볼링대회를 개최해 스트라이크가 나올 때마다 ‘사랑의 스트라이크’라는 이름으로 5천 원씩 적립했으며, 그렇...
  2. 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
  3. 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4. 울산둥지로타리클럽2026년 사랑의나눔 행사 실시 울산화정종합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사회복지법인 진각복지재단 울산화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용석)은 2026년 1월 23일(금) 울산둥지로타리클럽(회장 배재훈)와 함께 2026년 사랑의 겨울이불 나눔행사를 실시하였다.          이 날 울산둥지로타리클럽은 취약계층 10세대를 대상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겨울 ...
  5. 울산동구갈릴리교회, 남목1·3동에 이웃돕기 성금 전달 남목1동행정복지센터남목3동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갈릴리교회(담임목사 조성진)는 23일 남목1동과 남목3동 행정복지센터를 각각 방문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 원씩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각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도움이 필요...
  6. 울산동부소방서 의용소방대, 동구청에 이웃돕기 성금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부소방서 의용소방대(대장 임광석)는 1월 23일 동구청을 방문해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 원을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지역사회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의용소방대원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전달된 성금은 동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
  7. 동울산청년회의소, 이웃 사랑 성품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 ] 동울산청년회의소(회장 전종현)는 1월 23일 오후 4시 동구청을 방문해, 동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7개소에 라면, 음료수, 과자 등 300만원 상당을 기부하였다.    동울산청년회의소는 매년 대왕암해맞이축제 중 떡국을 판매해 마련한 수익금을 지역 취약계층에 기부하여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하며 꾸준히 이웃...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