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우리 아이들에게 전통 문화 체험을 시키고 싶지만,
아이들이 전통 놀이 문화에 관심이 없다면?
정월대보름이 있는 주말, 연인이나 친구들과 신나는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데,
무엇을 해야 할 지 고민일 때?
정월대보름 맞이 전통 문화 체험과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K-POP 스타들이 함께 하는 대형 콘서트 행사가 개최된다.
이 달 23일, 양양 낙산해수욕장에서 정월대보름 맞이 전통행사와 함께 무료로 개최되는 대규모 K-POP 콘서트가 펼쳐진다. 양양 K-POP 콘서트는 K-POP 스타 15개 팀, 비스트, 인피니트H, 현아, B1A4 등의 무료 공연뿐 아니라, 정월대보름 문화체험, ‘남사당놀이’ 조선 줄타기, 한예종 공연팀이 펼치는 ‘케이 아트 컴퍼니’ 등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문화 체험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행사이다.
겨울 바다의 정취와 함께 펼쳐지는 한바탕 신나는 콘서트 페스티벌은 전통과 미래가 살아 숨쉬는 해오름의 도시 양양과 전 세계인이 열광하는 K-POP의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
오전 11시부터 개최되는 대보름 맞이 전통 행사와 다양한 전통 예술 공연을 즐기다 보면, 저녁 8시부터 대형 2013 양양 K-POP 콘서트가 시작된다. 양양 낙산해수욕장 내 특설무대에서 비스트, 인피니트H, B1A4, 현아, 성규, 걸스데이, 레인보우, 이수영, 글램, 헬로비너스, 박현빈 등 총 15개 K-POP 스타 팀들의 공연이 개최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강원문화재단은 “해오름의 고장 양양, 송이와 연어의 고향 양양에서 양양국제공항을 이용하는 외국인들에게 한류 K-POP콘서트, 정월대보름 전통행사가 동시에 어우러진 대규모 문화이벤트를 선사해, 관광객을 유치하고 양양국제공항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기획하게 되었다.”라며, “한국을 찾은 외국 관광객과 대한민국의 가족, 친구, 연인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가장 한국적인 축제의 장을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