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 슬쩍하려다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새벽 시간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을 훔치려던 50대 남성이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를 잡혔다.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은 12월 16일 오전 1시 16분경 옥교동 옥골시장 일대를 비추는 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 화면을 살피던 중 모자와 마스크를 쓴 남성이 한 가게 앞을 서성이는 모습을 포착했다. ...
시흥시중앙도서관(관장 성기양)에서는 2013년 새해를 맞이하여 청소년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인문적 사고력 향상과 통찰력 있는 삶을 위한 철학입문 인문학 특강을 진행한다.
오는 1월 11일부터 2월 8일까지 열리는 이번 특강은 인문학의 시작, 근간이라고 할 수 있는 철학을 개괄하는 주제로 진행된다. 철학의 기본개념과 철학사, 이성과 감성, 신과 영혼, 인과 사랑 등 철학적 주제를 동서양 철학자들의 관점을 비교하며 풀어나갈 예정이다.
강연은 「철학이 나를 위로한다」, 「동양철학 스케치 1, 2」, 「철학, 문화를 읽다」등의 저자이자 이화여대 등 각 대학과 인문학 전문 온라인강좌에서 철학을 강의하고 있는 철학박사 김선희 교수가 진행한다.
자신과 사회, 이웃에 대한 사고의 폭과 깊이를 넓힐 수 있는 철학입문 강연으로 인문학과 철학을 새로이 시작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강은 중앙도서관 시청각실에서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에 열리며, 참가신청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www.shcitylib.or.kr)를 통해 가능하다.
그리고 지난 10월부터 매월 개최되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 중앙도서관 인문학 아카데미 “책과 함께 만나다” 1월 강연으로 이 시대의 대표적인 인문학자 성균관대 신정근 동양철학 교수의 새롭게 만나는 논어, “논어와 행복한 삶” 강연이 진행된다. 오는 1월 24일(목) 저녁 7시에 중앙도서관 시청각실에서 개최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문의 ☎310-5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