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된 오토바이 번호판 훔쳐 판 10대들 검거… SNS 통해 거래”
서울 성북경찰서는 방치된 오토바이의 번호판을 훔쳐 판매한 10대 4명을 검거해 검찰에 송치했다.이들은 1월부터 4월까지 서울 성북구·노원구 등지에서 번호판 29개를 절도한 혐의를 받는다.주범 A(17) 군은 공구를 이용해 번호판을 떼고, 온라인에서 만난 10대들과 함께 판매했다.판매 대금은 친구 명의의 계좌를 이용해 세탁, 경찰 추적을 피...
인공지능·디지털 교육자료 200% 활용 연수… 교사 520여 명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오는 11월 12일까지 울산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등 6곳에서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내 수업의 화수분, 인공지능(AI)·디지털 교육자료 200% 활용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교원의 인공지능과 디지털 교육자료 활용 역량을 높이고, 학생 맞춤형 수업 설계에 필요한 전...
이명박 대통령은 14일 『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 관계자들을 청와대로 초청하여 오찬 간담회를 했습니다.
이번 오찬 간담회는 학교폭력의 근본적 해결을 위해 인성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관련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대표적 사회단체인 '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이하, '인실련')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해 더욱 관심을 갖고 노력해 주기를 당부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입니다.
금년 7월 24일 출범한 인실련은 가정·사회·학교 각 분야 219개 단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인성이 진정한 실력이다' 라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범 사회적 차원에서 활발한 인성교육 실천 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번 간담회에는 인실련 참여단체장 및 관계자 20명을 비롯하여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박범훈 교육문화수석, 이성희 교육비서관 등이 참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