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이명박 대통령은 1일 (목), 일산 KINTEX에서 개최된 「소재·부품 산업 성과 보고대회」에 참석하여, 우리 경제의 핵심 성장동력인 소재·부품 산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유공자들을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동 보고대회에는 소재·부품 기업인, 연구기관, 학생 등 소재·부품 산업의 산·학·연 관계자 총 4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보고대회는 주제 영상 상영에 이어 지식경제부 장관이 소재·부품산업 육성 성과를 보고했고, 우수사례 발표, 소재·부품 기술상 시상 등 1시간여 진행됐습니다. 보고대회후 이명박 대통령은 10.31(수)~11.2(금)까지 KINTEX에서 진행중인「글로벌 소재부품 산업대전」을 참관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이날 행사에서 그간 소재부품 산업 발전을 위해 땀흘린 업계 관계자 들을 치하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을 당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