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와 지식경제부에서 추진하는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RIS)인 "아이해브 브랜드 명품화 마케팅 역량강화 사업단(단장 이영돈)"에서는 제주양식어류의 브랜드 차별화를 위한 "제주우수명인어류양식업체 인증사업" 참여 양식업체 발대식을 2012년 10월 29일(월) 15시에 제주대학교 국제교류회관 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업은 제주양식어류의 안심소비와 신뢰제고를 위하여 양식어류의 안전한 생산 사양과정을 제주대학교가 인증하는 사업으로 제주 양식어류의 브랜드 차별화를 통한 내수시장 및 수출 확대로 양어가의 소득 증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제주 우수명인 어류양식업체 인증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하여 사업단에서 도내 양식업체를 대상으로 지역별 순회설명회 및 간담회 등을 개최하였고, 인증사업의 취지 등에 동의한 14개 양식업체를 1차적으로 선발하여 발대식을 하게 되었다.
앞으로 참여 양식업체는 인증기준에 따른 사양관리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인증위원회의 사양관리 운영결과 심사를 거쳐 인증을 받게 된다.
또한, "제주우수명인어류양식업체 인증사업"은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유럽의 우수 수산물 적정관리 기준인 "Global G.A.P(Good Aquaculture Practice)"의 기준을 기본으로 하고 있어, 인증기준을 통과한 양식업체는 향후에 Global G.A.P 인증을 신청할 계획이다.
※ 현재 국내 수산 관련 업체가 Global G.A.P 인증을 받은 적이 없어, 제주도 양식업체가 Global G.A.P 인증을 받게 되면 수출시장확대에 의미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문의: 제주특별자치도 향토자원산업과 064-710-2561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