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남원시 송동면은 지금 복숭아 출하가 한창이다. 남원 춘향골 복숭아 대표주자 송동면은 전국 최고 춘향골 복숭아의 30%를 점유하고 있는 지역으로 올해 어느 해 보다 극심했던 가뭄과 계속되는 폭염 속에서도 농가들의 구슬땀으로 고품질의 복숭아를 생산?수확에 여념이 없다.
송동면에서 생산된 복숭아는 비옥한 토양과 일조량이 풍부한 지리적 여건으로 타 지역에 비해 당도가 높고 맛이 뛰어나 예로부터 복숭아를 많이 재배해온 지역이다
남원시 송동면(면장 김경석)에 의하면 ‘춘향골 명품복숭아’의 본 고장 송동면은 10여년전 부터 산지개간을 통한 복숭아 과원 확대조성, 품종갱신, 지주 및 배수개선사업 등 과원 현대화에 중점을 두고 각종 지원사업을 추진해, 경쟁력 강화에 힘써 왔으며 현재 70농가?90ha?연간63억 이상의 조수익을 올리고 있다고 말한다.
뿐만 아니라 송동면은 딸기?멜론?수박?토마토 등을 재배하며 시설원예 단지로 고소득을 올리고 있다.
문의 : 남원시청 송동면 이경숙 063-620-38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