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수지면(면장 이기찬)은 청결과 기초질서를 생활화하는 성숙된 시민의식을 함양하고 더불어 쾌적하고 건강한 도시 남원을 만드는데 일조하고자 오늘도 기초질서 확립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우선, 노인일자리 인력을 활용하여 주요도로 이용자들의 시야확보 및 장마철 대비 물빠짐이 잘되도록 도로변 제초작업을 실시함은 물론 거리환경개선사업 전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무더위와 씨름하며 힘겹게 예초기를 등에 짊어진 어르신들은 구슬땀을 흘리면서도 ‘지역주민들의 편익증진과 깨끗한 내고장 만들기’에 작은 실천이라도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보람된 일이라고 흐뭇해 하셨다.
우리면에서는 이외에도 주민과 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도로변 불법
광고물, 불법적치물 정비에 힘쓰며 지역을 찾는 사람들에게 환한 미소를 짓도록 공중화장실 청결 운동, 위생업소불친절, 쓰레기 불법투기 근절 등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5대실천 시민운동』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따라서, 개인과 가정 나아가 기관과 단체가 협력하여 마음에서부터 생활주변의 작은 질서를 실천하는 시민의식을 가지고 쾌적하고 아름다운 고장, 살기좋은 남원을 만드는데 다함께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문의 : 남원시청 수지면 양혜경 063-620-38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