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남원시보건소(소장 최태성)에서는 저 출산이 더 이상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적 문제로 인식하고 저소득층 임산부의 임신에 따른 부담을 경감하고자 출산전 건강관리비를 지원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시행하고 있는 모든 임산부에게 지원되는 고운맘카드(임신?출산 진료비지원사업)와는 별개로 지원되는 저소득층 출산 전 건강관리비 지원사업은 남원시에 거주하는 임신 24주이상된 임산부중 의료급여수급자와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에 의한 전국가구 평균소득 50%이하인 가구만이 신청이 가능하다.
출산 전 건강관리비는 30만원 정액으로 지원되며, 임신에 따른 산모 기본검사, 초음파검사, 임신성 당뇨검사 등 각종 검사에 따른 의료비용 일부를 보조해 주는 사업으로 임산부가 진료받는 산부인과에서 “출산전진료비지원신청 및 임신확인서”를 발급받아 시 보건소에 제출하면 된다.
그 외에도 보건소에 임산부로 등록을 하면 기형아 검사비, 철분제 및 엽산제 보급, 선천성대사이상 검사비 지원, 산모신생아도우미 파견, 미숙아 및 선천성이상아 의료비 지원, 모유수유클리닉 운영 등 임신에서 출산 전후까지 다양한 출산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니 남원시보건소 출산지원담당(☎620-7942) 또는 모유수유실(☎620-7955)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문의: 남원시청 보건소 서유063-620-79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