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여름철 서늘한 기후를 가지고 있는 운봉 고랭지 춘향골 수출화훼작목생산단지에서 고랭지 주화종인 숙근초 안개『드림송』을 수확하여 단경기 농가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드림송은 전북농업기술원에서 2011 신품종 보호 출원해 현재 재배심사인 품종이며 숙근초로 한번 정식을 하면 2~3년간 연속적으로 재배할 수 있다.
국산 안개 ????드림송????특징은 백색 겹꽃으로 다화성 및 일시개화성이고 분지각이 작으며 직립형 초형으로 매우 우수 하고 흰가루병에도 강한 편이어서 병해 방제에 효과가 좋은 품종이다.
화훼 도매시장에서는 소화가 많고 일시 개화성으로 우수하며 줄기가 직립으로 가지 분리가 쉬워 사용하기가 용이하고 물올림이 좋아 절화수명이 길어서 판매가 좋고, 화서가 균일하여 관상가치가 매우 좋다는 평가다.
안개꽃은 다른 꽃을 돋보이게 하는 배경화로 이용되는 유용한 꽃으로 소비 패턴과 소비자 기호도 변화에 따라 외국에서 육성한 품종들이 수입되어 로열티 지불과 종묘비 증가로 이어져 재배농가에 커다란 부담이 되고 있어 농가에서는 큰 비용이 감소되고 안정적으로 화훼 재배 및 소득이 증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남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재봉)에서는 금년도에 수출 단지 조성사업인 원예특용작물 수출확대 맞춤형 단지육성으로 수출백합 양액 제어시스템을 설치하여 화훼 농가의 연중 소득증대는 물론 수출 화종을 확대하고 또한 로얄티 절감을 위해 우리화훼 품종을 재배 육성, 확대 해 나갈 계획이다.
문의 : 남원시청 농업기술센터 김흥수 063-620-8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