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태안군의회(의장 정광섭)는 지난 주말동안 극심한 가뭄으로 어려움에 처한 8개 읍면을 차례로 방문해 가뭄피해 상황을 파악하고, 피해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군의회 의원들은 가뭄피해가 극심한 소원면 송현지구 농경지를 방문해 용수공급 상황과 모내기 상황을 점검하고 가뭄으로 인해 시름에 빠진 농민들의 고충을 경청했다.
또한 예비비가 긴급 투입된 한해대책 추진현장(저수지 준설 및 지하수 개발)을 들러 사업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담당공무원에게 농업용수공급에 전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정광섭 의장은 “지속되는 가뭄으로 이앙을 하지 못한 농가는 물론, 이앙을 마친 논에서 물이 다 말라 심은 모가 타들어 가 죽고 있다.”며 “또한 대부분 논에서 물마름 현상이 심각해 농민들의 피해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안타까워 했다.
아울러 “태안군의회에서는 집행부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한해대책이 차질 없이 추진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다각적으로 집행부와 협의를 통해 지원방안을 찾아 농민들을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태안군의회는 20일부터 시작되는 제195회 태안군의회 제1차 정례회에서 오는 27일부터 이틀간 가뭄으로 인한 피해지역을 차례로 방문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