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름나눔사회적협동조합, 300만원 상당 ‘사랑의 모둠전’ 나눔 협약 체결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한아름나눔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조재영)은 2월 6일(금) 오후 3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모둠전’ 지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동구지역 취약계층 세대에 따뜻한 명절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300만원 상당 모...
장흥군청소년상담지원센터(소장 위명온)는 지난 24일 회진초등학교 3학년~5학년 36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울 키자니아에서 진로캠프 꿈을 찾아 떠나는 직업체험을 진행하였다.
키자니아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꿈과 직업을 구체화 하는데 도움을 주며, 다른 어린이들과 함께 어울려 사회성울 키울 수 있는 곳이다.
체험 활동을 통해 리더십, 창의성 등을 향상시키며, 일을 통해 가상화폐를 월급으로 받고, 가상화폐를 사용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받거나 쇼핑할 수 있어 노동과 돈의 가치를 실제 삶처럼 배울 수 있는 곳이다.
이번에 참가한 임찬혁(12세, 남)은 체험활동 중 운전면허증을 취득하고, 햄버거 가게에서 직접 햄버거를 만들어서 먹었던 체험이 제일 기뻤다며 다시 올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면 더 많은 체험을 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장흥군청소년상담지원센터는 진로?학업?부모자녀?친구관계 상담, 인터넷중독 예방교육, 취업면접실습, 진로탐색, 자아존중감 향상, 아웃리치, 심리검사(학습유형검사, 성격유형검사 등)대안교육, 학교폭력 예방교육 등 장흥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많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