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장흥군청소년상담지원센터(소장 위명온)는 지난 24일 회진초등학교 3학년~5학년 36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울 키자니아에서 진로캠프 꿈을 찾아 떠나는 직업체험을 진행하였다.
키자니아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꿈과 직업을 구체화 하는데 도움을 주며, 다른 어린이들과 함께 어울려 사회성울 키울 수 있는 곳이다.
체험 활동을 통해 리더십, 창의성 등을 향상시키며, 일을 통해 가상화폐를 월급으로 받고, 가상화폐를 사용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받거나 쇼핑할 수 있어 노동과 돈의 가치를 실제 삶처럼 배울 수 있는 곳이다.
이번에 참가한 임찬혁(12세, 남)은 체험활동 중 운전면허증을 취득하고, 햄버거 가게에서 직접 햄버거를 만들어서 먹었던 체험이 제일 기뻤다며 다시 올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면 더 많은 체험을 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장흥군청소년상담지원센터는 진로?학업?부모자녀?친구관계 상담, 인터넷중독 예방교육, 취업면접실습, 진로탐색, 자아존중감 향상, 아웃리치, 심리검사(학습유형검사, 성격유형검사 등)대안교육, 학교폭력 예방교육 등 장흥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많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