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된 오토바이 번호판 훔쳐 판 10대들 검거… SNS 통해 거래”
서울 성북경찰서는 방치된 오토바이의 번호판을 훔쳐 판매한 10대 4명을 검거해 검찰에 송치했다.이들은 1월부터 4월까지 서울 성북구·노원구 등지에서 번호판 29개를 절도한 혐의를 받는다.주범 A(17) 군은 공구를 이용해 번호판을 떼고, 온라인에서 만난 10대들과 함께 판매했다.판매 대금은 친구 명의의 계좌를 이용해 세탁, 경찰 추적을 피...
인공지능·디지털 교육자료 200% 활용 연수… 교사 520여 명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오는 11월 12일까지 울산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등 6곳에서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내 수업의 화수분, 인공지능(AI)·디지털 교육자료 200% 활용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교원의 인공지능과 디지털 교육자료 활용 역량을 높이고, 학생 맞춤형 수업 설계에 필요한 전...
제40회 성년의 날을 맞이하여 성년의 앞날을 축하하고 성년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전통 성년례를 21일 남원 광한루에서 성년자와 내빈 및 향교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남원향교 주관으로 열린 행사에서 이환주 남원시장은 큰손님으로 의례를 주관하여, 성인으로서 스스로 책임과 사명의식을 다짐하여 교훈과 가르침을 내려주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성년례는 성년을 맞이하는 청소년들에게 전통의 아름다움을 일깨우고
전통의식으로 삼가례, 초례, 수훈례, 성년선언 순으로 진행 되었으며, 성년자 40명은 관례 복장을 갖춰 입고 전통 성년례를 재현하여 내빈과 관광객들에게 많은 박수와 격려를 받았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기념 축사에서 성년이 된 청소년들을 축하·격려 하였으며, 꿈을 향해 성실히 노력하고 타인을 배려하는 성숙한 자세를 통해 많은 이들에게 기쁨을 선사하는 사람이 되기를 당부하였다.
또한 남원시에서는 성년이 되는 청소년 1,080명에게 높은 이상과 꿈을 안고 사회에 공헌하는 큰 일꾼이 되어줄 것을 당부하는 축하 카드를 발송 하여 성년의 날 의미를 되새기게 했다.
문의: 남원시청 홍보전산과 063-620-6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