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평고 <수학마술>.. 흥미 잃기 쉬운 수학, 마술로
친구 생일, 대수 원리 활용하여 알아맞히기
보평고등학교(교장 김주환)는 지난 4일 오후, 마술을 통해 수학의 원리를 체험하는 <수학마술>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친구의 생일을 대수의 원리를 활용하여 알아맞히기, 끈 3개를 이용하여 비례의 원리로 마술의 원리 이해하기, 숫자 배열의 규칙성 탐구를 통해 수열의 원리 탐험하기, 인체 구조의 비례 측정하기 등 수학과 마술을 연계하여 체험하는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중학교에 비해 고등학교에서 배우는 수학 내용이 갑자기 어려워지기 때문에, 수학과목에 대한 흥미를 잃기 쉬운 1학년 학생들을 위해 마술이라는 놀이 형식을 빌어 수학개념을 체험하게 하였다.
이 날 행사는 1학년 전체 학생과 전 교직원이 참여하여, 체험활동의 형태로 오후 1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더불어, 수학 과목에 대한 태도면에서 정의적 향상이 기대되며, 이후 수학 학업성취면에서 인지적 향상도 기대된다.
이런 행사를 하게 된 것은 보평고등학교가 교과부 지정 과학중점고등학교로서 과학적 소양과 인문적 소양을 고루 겸비한 창의적인 인재 육성을 과학교육의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보평고는 과학중점학교 사업의 일환으로서, 앞으로 미래형 과학융합(STEAM)형 교수학습 자료를 개발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질 높은 과학교육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