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시민복지과는 최근 급증하는 아동 성폭력ㆍ아동 학대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관내 일반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집 성폭력ㆍ아동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국공립 8개소, 민간 42개소, 가정 50개소 등 100여개 시설이 참가하여 성폭력ㆍ아동폭력에 대한 어린이집의 관심이 어느 정도인지 짐작케 했다.
변현주 초청강사(여성긴급전화1366 경기센터장 겸 강사)의 강의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아동 성폭력의 이해, 아동학대의 정의, 아동학대의 유형 및 신고방법 등에 대하여 안내하였다.
일산서구청에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들 스스로 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또 보육교사들이 아동 성폭력 및 아동 폭력 문제에 대해 정확히 인식하여 이를 사전에 예방하고, 문제가 발생할 경우 좀 더 적극적인 대처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이날 있었던 교육에서는 2012년 보육사업에 대한 실무교육이 함께 진행되었다. 많은 시설장님들은 이런 실무교육은 처음이라며, 갈수록 늘어나는 보육아동으로 인한 보육서비스의 욕구가 높아지고 있다며 보육에 대한 책임감과 더불어 보육운영의 인식전환이 필요함을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다며 정기적인 교육을 부탁하였다.
문의: 고양시청 일산서구 시민복지과(담당자 정은숙 ☎ 8075-7425)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