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16일 (월) 전주시평생학습마을 만들기 활성화 우수사례
중화산동 동네 이야기길 만들기 활성화 프로젝트
지역학습기관등이 시민의 공동참여를 이끌어 내는 아름다운
우리 동네 재발견 및 생태보전 등 시너지 효과 창출】
○ 전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평생학습마을만들기 우수사례인 중화산동 지역 ‘선너머 꽃이 피었습니다’ 네트워크 연계기관 10여명이 16일 간담회를 개최하고 중화산동 지역 학습기관 간 연계를 통한 인적 자원 상호협력 체제구축을 위한 본격적인 프로젝트에 들어갔다.
○ 전주시평생학습마을만들기 2012년 우수사례창출사례로 선정된 중화산동 지역은 완산청소년문화의집, 서원노인복지관, 선너머종합사회복지관이 연계하여 참여하고 있으며「계절, 그리고 길 위에서의 추억」으로 아름다운 동네 길 주제를 정하여 추진 중이다.
○ 평생학습마을만들기는 평생학습도시가 추구하는 마을공동체사업으로 주민, 복지관, 학교, 문화의집, 지역아동센터, 아파트관리사무소 등의 참여를 이끌어 냄으로서 살고 있는 마을에 대한 새로운 발견 및 생태보존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 전주시 평생학습마을만들기 우수사례창출지역인 중화산동은 중화산동의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 역사, 자원을 토대로 특성 있는 스토리를 엮어 3가지 테마를 가지고 지역주민 누구나 함께 걸을 수 있는 ‘선너머 우리 동네 이야기길’을 조성하게 되었다.
○ 중화산동 외 효자동 지역은 학습공동체를 형성하여 생태문화동네를 꿈꾸는 아지트 ‘세내 플랫폼’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기관협력조성지역 2곳으로 이야기길 프로젝트 Ⅱ ‘우리함께 걷는 길 ’ 평화동과 “역사와 생태가 살아 있는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 「에치(ECo-HIstory) 로드(road) 체험단」송천동이 평생학습마을만들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문의 : 전주시청 평생교육원, 230-1849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