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버가정학습 배정형학급 운영교사 연수.. 27일
360명의 현직 교사들이 사이버 담임을 맡아, 소외계층 자녀의 공부를 On-Off Line으로 지도한다.
경기도교육연구원(원장 허봉규)은 오는 27일 오후, 대강당에서 사이버가정학습 ‘다높이’ 배정형학급의 운영 희망교사 360명을 대상으로 배정형학급 운영방법 연수를 실시한다.
연수는 위촉장 수여 및 운영방법 안내 등으로 이루어진다.
사이버가정학습 ‘다높이’의 배정형학급은 저소득층 학생의 교육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사이버 학급으로,
학교의 현직 교사가 사이버상에서 소외계층 및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학습콘텐츠, 온라인 학력평가, 과제, 토론, 화상상담 등을 지도한다.
학급은 20명 이내 학생으로 구성되며, 농산어촌 저소득층 학생을 최소 1명 이상 포함한다.
이번 연수와 관련, 경기도교육연구원 교육과정지원부 관계자는 “소외계층 및 저소득층 학생들이 현직 선생님들과 함께 보충 심화학습으로 학습력을 신장시키고, 생활 상담 등으로 인성을 함양한다”며, “소외계층에 대한 교육기획 확대로,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사이버가정학습 다높이*에는 현재 도내 초 중등학생 195만여명이 회원 가입하여 활용하고 있으며,
하루 평균 7만 6천여명이 접속, 자율학습 및 사이버학급에서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연구원은 다높이가 공교육을 정상화하고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하는 장이 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강화하고 시스템을 안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