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봄철 산행, 좋은 등산화 고르는 방법
  • sweet02
  • 등록 2012-03-19 11:24:00

기사수정
봄이 옷고름을 풀고 가슴을 연다. 바야흐로 산에 꽃도 사람도 만발하는 요즘이다. 산을 오르다 보면 땅에 눈을 더 자주 두게 되는데 등산객들이 신고 온 신발이 가지가지다. 고가의 등산화부터 운동화, 심지어 구두를 신고 오르는 사람도 가끔 눈에 띈다. 굳이 등산화라는 제품군이 별도로 생겨나게 된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는 법. 무엇을 신느냐가 산에서의 안전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급한 경사면이나 디딤새가 불편한 산길을 장시간 안전하게 걷기 위해서는 발에 맞게 용도에 적합하게 잘 살펴서 등산화를 선택해야 한다.

1. 가까운 당일 산행에는 가볍고 편안한 로우컷(Low cut) 등산화를

봄/여름 산행이나 가벼운 근교산행에는 로우컷 등산화를 추천한다. 가벼운 중량으로 활동성이 좋고 빠른 걸음에도 피로감이 덜한다.

웨스트우드 W20BE02는 2012년 봄 시즌의 화사한 원색 컬러의 트렌드를 반영한 네온 컬러(핑크, 오렌지) 배색으로 스포티함과 경쾌함이 느껴지는 여성 로우컷 스타일로 부틸 루버(RUBBER)를 사용하여 반발탄성과 충격흡수가 뛰어나다. 또 방수와 발수 기능의 크론텍스 원단을 사용해 등산 시 최적의 발 상태를 유지해준다.

밀레의 코시브는 고어텍스 원단을 사용해 방수와 투습이 탁월하며, 신세틱 소재와 메쉬(Mesh) 소재를 사용하여 가볍고, 투습력이 뛰어나며, 토캡은 액션소재를 사용하여 발을 보호한다.

2. 등산을 처음 시작한다면 안정성이 높은 미드컷(Mid cut) 등산화를

미드컷 등산화는 중등산화로 분류되는데 발목을 단단하게 고정시켜 부상을 막아주기 때문에 초심자나 장시간 험한 산행을 할 때 좋다. 특히 등산화의 생명이라 할 수 있는 아웃솔 역시 로우컷에 비해 접지력과 내구성, 충격분산 등의 효과가 뛰어나다.

웨스트우드 W20BE06은 천연 발수 누벅과 방탄소재인 케블라를 사용하여 내구성과 안정성을 높여 견고한 미드컷 등산화다. 부틸 루버를 사용해 접지력이 우수하며 반발탄성과 충격흡수가 뛰어나다. 또 에어메쉬와 투습성이 뛰어난 크론텍스 원단을 사용해 장시간 등산에도 발이 쾌적한 상태에서 등산이 가능하다.

웨스트우드 W20AE03은 트렌디한 디자인과 측면 승화 프린트로 익스트림한 감각이 느껴지는 미드컷 등산화다. 한국지형에 강한 아웃솔을 적용하여 접지력과 편안함을 향상시켰다. 부틸 루버를 사용해 접지력이 우수하며 반발탄성과 충격흡수가 뛰어나다. 또 내구성이 강한 크론텍스 원단을 사용해 험한 지형의 산행에도 높은 형태의 안전성을 보여준다.

라푸마의 네비게이터(NAVIGATOR)는 부팅솔을 100% 적용한 미드컷 등산화로 접지력이 우수해 산행 시 미끄럼을 방지해 안전한 산행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뒤틀림 방지 기능이 있어 무리한 활동에도 발과 다리에 가는 충격을 최소화 해준다.

3. 땀이 많아지는 봄/여름에는 기능성 소재의 등산화를

겨울철에는 보온성이 강조된 가죽 소재의 등산화가 제격이지만 땀이 많아지는 계절에는 통기성이 좋은 메쉬 소재나 소나기를 고려해 발수 누벅과 같은 소재를 사용하여 방수와 투습기능이 더해진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웨스트우드 W20AE01은 자연의 컬러 감이 느껴지는 뉴트럴 그린 컬러의 에어메쉬를 전판사용으로 스포티함과 경쾌함이 느껴지는 디자인과 방수와 쾌적성을 극대화 했다. 또, 오솔라이트(Ortholiet) 소재를 사용해 신발 내부에 공기 순환이 잘되고 땀 흡수 및 향균 방취 효과가 뛰어나다. 부틸 루버를 사용해 급경사의 바위와 비바람의 악조건에서도 접지력이 우수하며 반발탄성과 충격흡수로 발의 피로를 완화시켜준다.

4. 직접 신어보고 사이즈는 여유 있게

두꺼운 등산양말을 신고 끝까지 끈 조임을 하고 나서도 뒷꿈치에 손가락 하나 정도의 여유를 두는 것이 좋다. 등산화는 다른 신발에 비해 견고하게 설계되어 너무 꼭 맞게 신으면 발의 압박감으로 인해 피로가 누적되어 통증이 유발될 수도 있다.

웨스트우드 한지영 마케팅 부장은 “봄 철 언 땅이 녹아 지반이 불안정 하고, 갑작스러운 소나기 등 급격한 날씨 변화로 자칫 위험한 등산길이 될 수 있다”며 “봄 철 등산을 위해서는 각자의 등산 패턴을 고려해 자신에게 필요한 기능성을 꼼꼼하게 체크하고, 상황에 맞는 등산화를 구입해야 한다”고 말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