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시, 3월 5일 포항시 대표 모바일 서비스 개시
포항시는 지난해 9월부터 구축해 온 포항시 대표 모바일 서비스 구축사업 시연회를 지난 15일에 갖는 등 3월 5일 서비스 개시를 위해 본격적인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오는 3월초 공식 애플 앱스토아 및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등을 통해 “포항시” 또는 “포항시청”으로 검색하면 모바일 포항 앱을 다운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포항시 대표 모바일 서비스는 모바일웹을 기반으로 구성돼 직접 m.ipohang.org 주소를 입력하면 서비스가 제공된다.
주요 서비스 내용으로는 “생활”, “관광”, “민원”, “시정”, “참여”, “모바일교육” 대분류를 중심으로 하며 시 대표 및 산하기관 홈페이지 내용 중 시민실생활과 밀접한 정보를 중심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
하이브리드 앱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의 실시간 반영 및 모바일 시장실, 인터넷방송국, 모바일 카페, SNS 등 포항시 개별 앱 및 웹 통합게이트 역할을 담당하여모바일 사용자에게 편리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모바일 전자책 연계를 통하여 별도의 뷰(view) 프로그램 없이 스마트폰에서 첨부문서 열람을 할 있으며 정보화교육 신청, 스케링 예약, 차량검사일 알림서비스 등 스마트폰에서도 신청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실생활에 밀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부동산통합열람 시스템을 국토해양부와 연계해 토지정보, 건축정보, 지적정보 등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과 스마트폰 이용자 증가에 따른 모바일 학습으로 외국어, 자격증 등 8개분야 150개 과정 온라인 강좌도 서비스 된다.
그 외, 공지사항, 입찰, 고시/공고, 포항시 인터넷뉴스 등 포항포커스, 고시/공고, 입찰정보와 뉴스레터로 받아 보던 포항소식을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열람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시청안내, 행정조직, 직원명과 업무안내와 더불어 전화번호 연결서비스를 통해 민원인의 편의를 제공하고 8282 콜센터를 통해서는 자주하는 질문, 민원편람과 무인발급기 위치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문화관광 코너를 통해 포항시의 주요 관광명소, 테마관광, 관광영상물 등 포항의 관광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올 상반기내에 시민메일 모바일 웹서비스를 추가 제공하고 계속적인 시민들의 수요에 부응하는 신규 서비스를 개발해 스마트 포항시정 구현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포항시청
포항시청 소개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인구 52만으로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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