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각종 민원서류 한 창구에서 발급, ‘하나로 민원 창구’ 운영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주민센터(동장 김남준)는 각종 민원서류를 한 민원창구에서 발급하는 ‘하나로 민원 발급창구’를 지난 13일부터 개설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하나로 민원창구는 담당업무별로 민원을 처리했던 기존의 시스템을 개선해 은행창구처럼 호출된 번호표 순서에 따라 통합창구에서 순서대로 민원을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그동안 주민등록 등ㆍ초본, 인감, 주민등록증, 전입신고 등 여러 민원을 처리하려면 각 창구별로 각각 신청해야 했으나 이제는 한 창구에서 다양한 민원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이를 위해 동 주민 센터는 연초부터 꾸준히 민원실 환경개선작업을 해왔으며 방문하는 주민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원 간 직무교육과 업무연찬을 수시로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동 관계자는 “하나로 민원 발급창구 개설로 민원인들이 여러 민원서류를 간편하게 발급받고 대기시간이 단축되는 등 민원인 편익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자료 제공 : 일산서구 대화동 주민센터(담당자 김다혜 ☎ 8075-78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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