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에서는
○ 오는 11월 22일 춘천 세종호텔에서 「강원경제 비전포럼」창립회의를 개최한다.
○「강원경제 비전포럼」은 강원도, 기업 및 업종별 대표, 경제관련 기관·단체, 대학교수 등 산·학·연·관의 의사소통을 통해 조기 “소득 2배, 행복 2배, 하나된 강원도 !” 실현하기 위해 결성되었으며,
○ 최문순 강원도지사를 비롯한 경제관련 기관·단체 대표, 기업 및 업종별 대표, 대학 교수 등이 참여하게 된다.
□ 창립회의에서는
○ 포럼대표선임과 포럼운영 회칙안을 의결하고,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원장 서재명)에서 포럼운영을 주관하게 되는 등 세부적인 운영방안을 논의한다.
○ 창립회의에 이어 제1회 포럼에서는 김시환 한국은행 강원본부장이 “최근 강원경제동향과 지역축제 및 문화콘텐츠산업 과제”에 대한 주제발표를 하게 되며,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논의 및 학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향후 비전포럼은
○ ‘12년부터 정례화 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기업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매분기 강원경제의 당면한 주제에 대한 토론과 해결방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 또한, 지역화와 세계화를 동시에 추구하는 세방화(Glocalization) 시대에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외 경제상황을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상호 정보교류 및 의사소통을 통해 실질적인 소득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 강원도에서는
○ 포럼운영 주관기관인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과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강원경제 비전포럼이 지역경제 발전을 견인하고, 지역경제 글로벌화의 중심축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