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 백석2동 주민센터(동장 김경순)는 주민센터 내 2층 사랑나눔방에서 ‘흰돌교육상담센터’를 대한노인회 백석2동 분회(회장 정남태) 주관으로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흰돌교육상담센터는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전ㆍ현직 대학교수, 교사들이 수험생의 적성과 진학 희망학교, 학과 등을 고려하여 맞춤형으로 진학상담을 해주고 있다.
지난 4일 개설 후 자녀교육 및 진로로 고민하고 있는 학부모들의 문의와 발길이 이어지고 있으며, 매주 2~3명의 학부모들이 상담을 받고 있다.
재 고1ㆍ고2 두 명의 예비수험생 자녀를 두고 있는 황○○(49세, 남) 씨는 “아이들 진학문제로 많은 고민을 하던 중, 흰돌교육상담센터 운영소식을 듣고 상담신청을 하게 되었다”며 “아이들의 적성 및 성향을 꼼꼼하게 체크하고 분석하여 상담해 주고, 앞으로의 진학방향에 대해 조언해 주셔서 진로를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어 바쁜 시간에도 주민들을 위해 봉사해 주시는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백석2동 흰돌교육상담센터는 전화예약(☎ 031-901-2524) 후 상담 받을 수 있다.
자료 제공 : 일산동구 백석2동 주민센터(담당자 백미경 ☎8075-6843)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