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화예술도시‘대구’알마티에서 빛났다!
  • 류성주
  • 등록 2011-10-20 15:18:00

기사수정
  • - 자매도시 체결 20주년 기념 알마티에서 대구의 날 행사 -
대구시는 알마티시(카자흐스탄)와 자매도시 체결 20주년 기념(1990.11) 및 ‘2011년 카자흐스탄에서의 한국의 해’를 맞이해 알마티 문화체육궁전(3,500석)에서 대구의 전통문화를 알마티 시민들에게 선보였다.
 
이번 알마티시(카자흐스탄)에서 개최되는『대구의 날』문화공연은 지난해 알마티시(단장 예시모프 시장)에서 160여명의 대규모 예술단 대구방문에 대한 답방형식으로 이루어지는 행사이다.
 
『대구의 날』 문화공연은 양 도시의 만남과 대구소개의 축하무대로 삼도풍물가락과 판굿으로 시작되며, 이어 열리는 대구지역의 우수 패션업체인 진영 어패럴의 ing.A 2011 F/W컬렉션 “패션쇼”는 수공예로 세밀한 디테일을 활용해 여성스러운 관능미를 극대화한 캐릭터 캐주얼과 성공한 커리어 우먼을 위한 독창적인 패턴 디자인과 원단개발로 차별화된 여성의류 패션을 선보였다.
 
또한 시립국악단이 한국인의 혼을 담은 소리를 내는 전통악기인 대금과 소금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영화 서편제의 연주곡과 카자흐스탄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대장금 OST중 『오나라 오나라』를 연주했다. 특히 시립국악단의 화려한 의상으로 한국의 궁중음악 중 가장 오래된 곡으로 장중하면서도 우아한 수제천이 연주되고 양 도시의 안녕과 발전을 기원하는 한국무용(태평무)과 사물놀이(등불패)로 이어졌다.
이밖에 서양음악과 오페라 아리아 등의 연주 무대로, 영화음악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 can't take my eyes off you』를 대구 최고의 플루티스트 서가비의 연주에 이어 오페라 로미오와 줄리엣 중 줄리엣의 왈츠, 그리고 You Raise me up 두곡을 대구 최고의 소프라노 이윤경의 아름다운 목소리로 선보인다. 시립교향악단의 방아타령과 흥겨운 나팔수의 휴일 등 다양한 금관중주가 이어지고 지난해 대통령상을 수상한 남성중창 이깐딴띤의 무대가 진행됐다.
 
『한국의해』폐막공연은 알마티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한류스타 K-POP의 무대로 그룹 에이트와 손호영(GOD 멤버)의 역동적인 춤과 노래가 펼쳐졌다. 
 
10세기경 형성된 알마티시는 중세 실크로드 선상에 위치해 번성하게 된 천년의 도시로, 1997년도까지 카자흐스탄의 수도이기도 했고 현재 카자흐스탄 제2의 도시이며 중앙아시아 최대 도시로 발전했다. 행정은 아스타나 수도로 이전됐으나 여전히 금융, 경제, 무역, 문화, 교육의 중심지로 그 이름만큼 (구 알마아타: 사과의 아버지) 사과로도 유명해 1990년 우리시와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이후 문화, 의료, 경제부문에서 활발한 교류를 해오고 있다. 
 
김범일 대구시장은 “2011년 자매도시 체결 20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예술단 상호 파견으로 문화교류 확대는 물론 앞으로 경제, 의료팀으로 구성된 대표단을 주기적으로 상호 파견해 교류를 활성화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2. 동구, 빈집 사업장 선제적 집중 관리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장기간 방치된 빈집을 비롯해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주민 쉼터에 대한 현장 관리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동구는 올해 예산 1,000만 원을 들여 방치된 빈집에 대한 긴급 보수 및 환경 정비와 더불어, 그동안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쉼터 등 9...
  3. 울산동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사업 수료 울산동구청소년센터    [뉴스21일간=임정훈 ]    울산광역시동구청소년센터(센터장 이미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대해상과 사단법인 점프가 함께하는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최근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중도입국 및 외국인 가정, 북한이탈주민 가...
  4.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 개최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2월 7일(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번 발대식은 반려동물봉사단의 공식 출범을 알리고 활동 방향과 역할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반려동물 동반 봉사활동에 앞서 사전 안전교..
  5. 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울산동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는 지역 여성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전문적인 직무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모집하는 직업교육훈련은 ▲호텔 룸메이드 ▲가사 관리사 ▲산업안전 전문 인력 양성과정 등 총 3개 과정으로, 과정당...
  6. 포천시 소흘도서관, 3월부터 ‘다독다독 독서퀴즈’ 운영 포천시립소흘도서관은 독서 생활화와 지역사회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3월부터 어린이, 청소년·일반을 대상으로 대상으로 ‘다독다독 독서퀴즈’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서관 북큐레이션 코너에서 선정 도서를 읽고 퀴즈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책을 읽는 경험을 ‘이해와 사고’로 확장해 독서의 재미와 몰입...
  7. [인사] 경찰청 ◇ 치안감 승진 예정▲ 경찰청 치안정보국 치안정보심의관 송영호 ▲ 〃 국제치안협력국장 직무대리 이재영 ▲ 〃 전기통신금융사기 통합대응단장 신효섭 ▲ 서울특별시경찰청 경비부장 김병기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