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덥던 여름이 가고 이젠 단풍잎이 노랗게 무르익을 가을의 계절이다. 가을은 솔로들도 꺼리는 계절이지만, 그보다 더 가을을 피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탈모 환자. 가을로 접어들면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다른 계절보다 많이 분비되는데 이 남성호르몬이 모발의 성장에 나쁜 영향을 끼치는 물질로 바뀌면서 가을철 탈모가 유독 심해진다.
특히 여름 동안 자외선에 많이 노출돼 약해져 있던 모발이 일정 기간의 휴지기를 거친 뒤 가을에 많이 빠지는데, 땀과 피지 분비가 왕성한 여름에 두피 관리를 소홀히 했거나 수영장이나 바닷물의 염소 성분으로 인해 모발이나 두피가 손상됐다면 탈모 현상이 더 심하게 나타날 수 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탈모 발생 연령대는 20세 이상의 성인남녀로 국한됐지만, 최근에는 입시준비에 따른 과도한 스트레스와 수면부족, 운동 부족에 시달리는 청소년층까지 그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탈모환자들에게 ‘박명수의 거성닷컴(대표 박형수,www.geosungmall.com)’은 힘찬 희망을 주고 있다.
‘거성닷컴’은 ‘거성’이라는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연예인 박명수가 런칭한 온라인 쇼핑몰로, 탈모로 고생했던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탈모에 시달리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런칭한 브랜드.
_?xml_:namespace prefix = v ns = "urn:schemas-microsoft-com:vml" />
자신을 괴롭히던 탈모에서 벗어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던 그는 자신만의 노하우와 관련 전문가들의 의견 등을 토대로 ‘거성닷컴’을 오픈했다.
거성닷컴은 샴푸, 에센스, 토닉, 건강기능식품 등 탈모예방과 관련된 각종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쇼핑몰에는 탈모 관련 카운셀러 코너와 탈모에 관한 정보 공유 게시판도 있어 탈모관련 상담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무료 체험단을 신청하면 기능성 샴푸, 순간 증모제 등을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는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흔히들 연예인하면 얼굴마담이고 홍보만 하는 것이 아니냐 하고 생각하기 쉽겠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 박명수는 탈모제품의 개발, 유통 등 탈모 관련 토털 비즈니스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특히, 본인의 모발 상태를 적용해 직접 개발에 참여하고 사용해가며 효과가 인증된 제품만 판매한다.
방송인 박명수가 수년간 탈모와 피부트러블 극복을 위해 노력한 개인적 경험과 여러 관련분야 전문가들의 조언을 바탕으로 런칭한 ‘거성닷컴’은 탈모에 대한 적절한 예방법과 치료법을 제시하자는 모토로 시작하여 현재 탈모 증상이 있는 분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대한민국 흑채 판매 1위를 달성했으며, 2009년에는 대한 탈모 임상 학회 주최로 강남성모병원에서 병의원, 전문관리센터, 관련학회, 전문가 그룹 등이 참가한 탈모치료 임상 발표회를 개최하여 ‘거성닷컴’이 후원해온 청소년을 위한 탈모원인검사 및 대국민 탈모탈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무엇보다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탈모 방지 온라인 몰이기에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따라서 거성닷컴에 대한 기대감이 남다르다. 올 가을, 우수수 떨어지는 것이 낙엽 뿐 이길 바란다면 지금 당장 ‘거성닷컴’을 방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