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방과후 부모가 직접 돌봐주지 못하는 가정의 자녀들에게 보육과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꿈나무안심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이 사업은 맞벌이, 한부모, 저소득층 가정의 초등 저학년 학생을 방과 후 보육은 물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아동의 각종 사건·사고로부터 예방하고 학부모들의 보육부담과 사교육비를 절감을 하는데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꿈나무안심학교는 현재 학교안에서는 동암초등학교, 학교밖으로는 경기북부청사, 과학도서관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보육전담강사가 방과후 학습 및 과제, 생활지도를 하고 있으며, 프로그램마다 우수한 전담강사가 원어민 영어교실, 미술, 음악 등 특화된 교육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꿈나무안심학교의 차별화된 보육과 교육으로 아동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어 학부모들과 아동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의정부시는 앞으로도 주5일 수업제 전면 자율도입 등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여 방과 후와 주말을 알차고 재미있게 보낼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에 노력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의정부시 교육지원과(031-828-8813), 경인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031-470-6363), 동암초등학교(031-837-9926)로 문의하면 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