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플로리스트(florist)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플로리스트는 꽃과 나무를 이용해 상품을 제작하고 국제회의 컨벤션, 웨딩, 돌잔치, 기업 행사, 각종 이벤트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며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전문 직업이다.
플로리스트는 단순히 꽃을 아름답게 장식하는 것을 넘어 꽃 장식품의 경제적 효용가치를 높이기 위해 꽃의 재배, 유통, 소재 개발 등 다방면에 걸친 지식이 필요하다. 이에 따라 플로리스트 전문교육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막상 플로리스트 전문교육을 받으려 해도 교육시스템에 대한 이해부족과 이론과 실무 사이의 불확실성 때문에 수강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부산지역에 위치한 꽃 작업실 '더 일리아나(the iliana)'에서는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플라워 스타일링과 철저한 이론 및 실무적인 플라워 레슨을 받을 수 있다.
레슨은 링오아시스&캔들·핸드타이드·토피어리·오너먼트&센터피스 등의 Basic과정, 웨딩꽃길·웨딩악세서리·웨딩부케 등의 Wedding Styling과정, 폭포형 부케·초승달형 부케·원형부케·삼각형부케 등의 화훼장식기능사실기 과정 등 세분화돼 있어 자신에게 필요한 맞춤형 교육이 진행 중이다.
그리스어로 '밝은'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iliana'는 꽃으로 인해 항상 좋은 일들만 있기를 바라는 고객 사랑의 마음을 담아 맞춤 Styling과 Lesson을 추구, 고객 감동을 최대의 기치로 내걸고 있다.
웨딩스타일링, 공간장식, 디스플레이뿐만 아니라 플라워 레슨, 꽃 주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더 일리아나는 과거의 실적과 경향을 분석해 올해의 트렌드와 유행 컬러를 검토해 항상 최상의 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의 용도에 맞게 상품을 컨설팅하고 있으며 적절한 컬러 선택을 위해 플로럴컬러리스트와 협력하는 등 고객맞춤형 상품을 지향하고 있다.
연회 행사에서는 다방면에 걸친 애프터서비스(after service)로 타 업체와 차별화를 두었으며 더 일리아나의 노하우가 집약된 모던 스타일(Modern Style)로 고객들에게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
꽃이 경조사 위주의 일회성 상품으로 인식되는 현대사회에서 더 일리아나는 꽃의 아름다움과 풍요로움이 생활 속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고 있다. 더 일리아나의 행보가 새로운 문화 트렌드를 꽃 피울 날을 기대해본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