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독보적인 기술력을 겸비한 스테인리스 주방밀폐용기, 포트락(FortLock)을 만드는 "키친아이"
  • 박순란
  • 등록 2011-07-25 14:42:00

기사수정

무더운 여름, 내리쬐는 태양볕 만큼이나 우리를 괴롭히는 것이 냄새다. 높은 실내 온도 탓에 자칫 방심하면 음식물이 상하기 십상이고 상한 음식에서 풍기는 고약한 냄새는 불쾌지수를 높이기에 충분하다.
 
특히 부엌의 냉장고는 각종 냄새의 온상이다. 냉장고에 음식냄새가 가시지 않는다면 밀폐용기의 문제일 가능성이 크다. 형체가 없는 냄새는 미세한 틈만 있어도 쉽사리 빠져나오기 때문이다.
 
키친아이(대표 정종용, www.kitcheni.net , www.주방용기.kr)는 스테인리스 밀폐용기의
선두주자로서 이런 문제를 말끔히 해결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2011년 E-BIZ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바 있는 키친아이는 2003년 10월 10일 설립 이후 2005년 2월 25일 '걸림 테두리를 가진 스테인리스 밀폐 용기의 제조 장치 및 제조 방법'으로 특허권을 취득, 원형 스테인리스 밀폐 반찬통을 시작으로 현재는 사각형, 도시락, 식판 등 총 50여 가지 종류의 스테인리스 밀폐 용기만을 전문적으로 제조 하는 주방 용기 회사다.
 
키친아이는 식탁에 오를 음식을 환경 호르몬으로부터 보호하고 신선도를 오래 유지하기 위해 스테인리스 27종을 이용한 제품만을 고집하며 100% 밀폐를 자랑하는 혁신적인 제품들을 내놓고 있다.
 
2005년부터 국내 납품을 시작하였으며 2008년에는 최초로 미국 LA에 수출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현재는 '포트락(FortLock)'이라는 상품명으로 전국 대형 할인 매장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으며 가족의 건강을 위해 더욱더 품질 좋고 안전한 제품들을 만들겠다는 신념으로 꾸준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키친아이의 스테인리스 밀폐용기는 현존하는 플라스틱과 유리 밀폐와는 달리 보관하는 음식물의 신선도를 가장 오래 유지시키고 플라스틱에서 발생되는 환경호르몬의 일종인 비스페놀A(BPA)가 검출되지 않는 BPA FREE 제품으로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제품이다.
 
발명 특허 제품(출원번호 제 2005-0015909호)인 스텐밀폐용기 포트락은 사용하기 편리한 구조로 설계되었으며 뜨거운 음식을 담아도 환경 호르몬에 노출되지 않고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장기간 사용해도 변질되지 않고 사이즈가 다양하여 용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실리콘을 이용한 투명뚜껑은 용기 내부의 내용물을 쉽게 확인하게 해줄 뿐 아니라 위생적이며 용기의 밀폐기능을 더욱 증가시킨다. 여기에 100% 밀폐가 가능한 뚜껑을 별도로 구매 가능하게 함으로써 반영구적이고 경제적인 측면을 부합시켜 실용성을 높였다.
 
"포트락이라는 고급브랜드 이미지로 현존하는 밀폐용기와 차별을 두고, 고급 재료만을 사용한 스텐 밀폐용기의 명품을 만들겠다"는 정종용 대표. 그가 자부하는 고급브랜드의 이미지는 포트락의 뛰어난 기술력과 신뢰도에서 비롯됐음은 새삼 증명할 필요도 없어 보인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 S-OIL 샤힌 프로젝트 현장, 비계 발판 붕괴… 근로자 다수 부상 [뉴스21일간=김태인 ]2025년 11월 19일 오후 5시경,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에쓰오일의 '샤힌 프로젝트 패키지1' 공사 현장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근로자들의 휴게를 위한 컨테이너 사이에 설치된 2m 높이의 비계 다리가 갑작스럽게 무너지면서, 이 사고로 총 7명의 근로자가 부상을 입었습니다.사고가 발생한 샤힌 프로젝트...
  2. 제1회 태욱가요제 11월 23일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태욱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025년 11월23일(일)오후3시30분, 부산 남구 용소로 78에 위치한 부산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1회 태욱가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장락, 정유나, 유명민, 홍다영 등 다수의 초대 가수가 무대에 오르며, 진성경아, 안진용, 김미경, 박윤창, 아랑고고장구 부산진구팀 등 다양한 장르...
  3. 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4. 제63주년 소방의 날 기념, 일산새마을금고 박학천이사장 소방청장상 수상 일산새마을금고[뉴스21일간=임정훈]2025년 11월 14일 (금) 울산동부소방서에서 제63주년 소방의 날을 기념하여 일산새마을금고 박학천이사장님이 소방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 소방청장상 ]을 수상하였습니다.이날 표창 전달은 울산동부소방서 우충길서장님이 대리 집행하였습니다.일산새마을금고는 지난 2008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
  5. 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6.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 번덕경로당 어르신 식사 대접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회장 김행자) 회원들은 11월 14일 오전 12시, 번덕경로당을 방문하여 관내 독거 어르신 40여 명을 대상으로 따뜻한 점심 식사와 간식을 대접하며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는 매년 어르신들을 위한 식사 나눔 봉사뿐 아니...
  7. 남목 도시재생 축제 ‘미포1길 골목형상점가에서 놀장’성료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1월 14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미포1길 일원에서 ‘미포1길 골목형상점가에서 놀장’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올해 골목형상점가로 지정된 미포1길의 활성화를 촉진하고 지역 상인과 주민이 함께 어울리는 자리로 마련됐다. 약 250m 구간의 미포1길 일대를 차량 통제해 주민들이 자유...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