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지난 26일 오전 의정부역 지하상가를 방문하여 의정부역보행권확보를위한시민연대(대표 이진선) 등 20여명과 신세계 민자역사 관련 지하상가의 현안사항에 대한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시민연대는 기존의 의정부역 지하상가의 동서간 연결통로가 협소하므로 북측에서 또 다른 연결통로를 확보해 3층 역무시설로 올라갈 수 있도록 요구하였다.
이에 의정부시는 신세계 민자역사 신축허가시 지하상가에서 전철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하여 지하상가에서 3층 역무시설로 올라 갈수 있는 에스컬레이터 설치작업이 진행되고 있다고 답변했다.
또한, 현재 동.서측을 연결하는 보행통로에서 1층 승강장으로 바로 올라 갈수 있는 역무시설 및 민자역사 남단에 의3동 주민들을 위한 역시설을 설치함으로써 개찰구 총3개를 설치하는 작업도 진행되고 있다고 했다.
아울러 시민연대에서 요구하는 지하상가에서 3층 역무시설로 직접 올라갈수 있는 또다른 에스컬레이터 설치는 현재 공정상 설치에 어려움이 있음을 설명하였다.
시관계자는 시민연대의 요구사항 중 북측 동서간 연결통로 확보 및 지하상가 승강기 설치 등에 대하여는 현재 시에서 용역중인 『의정부역 지하상가 활성화방안 연구용역』에서 검토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