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과 (재)음성장학회가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교육강군 육성지원 5개년 계획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재)음성장학회는 2010년도 장학사업으로 우수학생 장학금 지급 관내 중고교 학생 학습교재 및 서울 유명학원 온라인 강의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금년도 처음으로 명문대 입학생, 배출학교, 지도교사에 대하여도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등 음성군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했다.
또한, 음성군은 관내 학교의 교육환경개선 및 학습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한 학력향상을 위해 12억4천8백만원의 교육경비지원 보조금을 각 학교에 지급했으며 이와는 별도로 방과 후 학습을 위한 사업비로 3억3천9백만원 등 15억8천7백만원의 예산을 지원했다.
음성군은 군 지방세 수입의 2.5% 안의 범위에서 지원하던 교육경비보조금을 교육복지 수요 증가, 열악한 교육환경 개선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의회 의결을 거쳐 교육경비보조 기준액을 군세 수입의 3.5%로 상향 조정하기로 조례를 일부 개정함으로써 연간 5억원 정도를 더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명문고 육성은 물론 지역인재 육성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음성군과 (재)음성장학회는 더 많은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함으로써 열심히 공부하면 가정형편이 어렵더라도 얼마든지 공부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고, 또한 대도시에 나가지 않고도 좋은 환경 속에서 마음껏 공부할 수 있도록 교육환경 개선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