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유비쿼터스 시대에 걸맞게 모바일(휴대폰)을 통한 내부행정시스템 서비스를 2009년 11월 1일부터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실시하는 모바일 내부행정시스템 서비스는 기존 공무원들이 사용하는 내부결재시스템을 관외 출장, 교육 등으로 인한 직원들의 업무공백 최소화를 위해 손쉽게 휴대폰을 통해 내부 결재문서, 업무메일, 조직도, 일정관리, 주소록, 업무용 게시판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된 서비스이다.
파주시 관계자는 『기존의 내부행정시스템은 PC, PDA로만 접속 가능하여 장소 및 기기에 대한 제약이 있는 반면에 모바일 행정시스템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휴대폰을 이용하기 때문에 장소, 시간에 제한이 없다는 큰 장점이 있어 빠른 업무처리 진행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이 서비스는 파주시 공무원만이 사용하는 시스템으로 사전인증절차를 거쳐 접근승인된 사용자만 접속할 수 있도록 구축되어 보안에도 만전을 기했다고』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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