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센터에 따르면 지난 2월부터 시작된 한식조리기능사과정과 궁중밑반찬반, 테마요리반, 영양떡.간식반, 규수공예반, 생활도예반 등 6개과정에 200여명의 수강생들이 상반기 도농여성교육을 마쳤다.
6개과정중 한식조리사반과 화훼장식기능사반의 경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으로 수강생들의 인기가 높은 과정이다.
한식조리기능사반은 지난 2월 24일부터 총32회에 걸쳐 필기와 실기를 배운결과 필기는 95.6%, 실기는 63.1%의 높은 합격률을 기록하며 총41명이 자격증을 취득 했다.
또 올해 처음 실시한 화훼장식기능사반은 17명이 필기시험에 응시하여 15명이 합격하는 쾌거를 거두기도 했다. 현재 15명은 8월말 실기시험을 앞두고 주2회씩 비지땀을 흘리며 교육을 받고 있다.
화훼장식기능사 교육을 수강하고 있는 김형희(58세, 신곡2동 거주)씨는 꽃을 좋아해서 꽃 손질이나 다루는 법 등을 배우고 싶어서 수강신청을 했는데 너무 어렵고 힘들어서 포기할까도 생각했지만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이번에 필기시험을 합격하여 기쁘다며, 열심히 배워서 꼭 실기시험에 합격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시 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도 조리사 자격증 취득자를 대상으로 출장요리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도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토록 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