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한국수자원공사 양주시 수도서비스센터(단장 황규철)는 지난 3일, 덕정동 사무실에서 임충빈 양주시장, 홍범표 양주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 1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2008년 8월 1일 양주시로부터 지방상수도 운영을 위탁받아 개소한 ‘한국수자원공사 양주수도서비스센터’는 물 전문기관답게 지난 1년간 많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이날 1주년 기념식을 맞아 이를 전시하였다.
기념식과 함께 열린 성과 보고 및 전시회를 통해 유수율 제고를 비롯하여 광백정수장 무인화 시스템 등을 통한 예산절감성과, 매월 실시한 아이디어 발표회 결과 등 지난 1년간 양주수도서비스센터가 거두어들인 노력의 결실을 알리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충빈 양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처음 상수도 위탁을 결정했을 때 많은 걱정을 하였지만 이 모두가 기우(杞憂)였음이 입증되었다.”고 강조하고 “앞으로도 양주시민에게 맑고 깨끗한 물을 공급하는 데 있어 양주수도서비스센터가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황규철 단장도 “따뜻한 나눔과 친절한 미소로 사랑을 주고받는 소중한 친구,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책임을 다하는 동반자로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하고 “맑은 물 공급을 위해 쉬지 않고 노력하겠다.”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양주 수도서비스센터 는 지난 1년 동안 각종 사업 추진의 분주함 속에서도 농기계수리 등 지역사회의 봉사활동은 물론 직원의 자발적인 모금을 통한 해외봉사활동(캄보디아 사랑의 우물파주기) 및 매월 아이디어 발표를 실시, 전년대비 11억 4천만 원의 예산절감효과를 비롯하여 3건의 특허출원, 1건의 실용신안(진행 중) 등 크고 작은 성과를 거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