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규영) 지난 6월 15일부터 7월 14일 한달동안 사무실 내근직원 26명을 대상으로 원콜이행 및 전화친절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조사 대상자의 65%인 17명이 83점이 넘는 점수를 받았으며 이번 조사는 공정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외부 전문기관에 위탁해 실시하였다.
직원들의 원콜서비스의 이행실태를 평가하여 서비스가 미흡한 분야를 지속적으로 개선함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친절하고 만족스러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전화수신도, 전화친절도, 원콜 연결태도 등의 항목으로 구성되었다.
평가결과 전화 수신의 신속성, 민원응대 경청태도, 민원응대 친절태도는 94점이상으로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으나, 원콜연결시 연결맨트와 연결결과는 73점으로 원콜이행이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설관리공단은 팀별 민원응대 특별 교육을 7월 14일 1차적으로 실시하였고, 상반기 원콜 및 전화친절도 평가 결과 평균 83점 평균 미만자 9명에 대하여7월 23일 18:00부터 집중 특별교육을 시켜 “고객지향적 행정서비스는 직원의 친절에서 시작된다.”라는 마음가짐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친절마인드 확립과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고객만족 추진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