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교육청(교육장 문원익)주관으로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 대상학교(군산남초, 서초, 신흥초, 풍문초, 월명초, 산북초, 동산중학교) 학부모 80명을 대상으로 한 학부모 교육이 7월 14일(화) 오전 9에 군산교육청 3층 회의실에서 실시되었다.
이번 교육은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학교 학부모에게 “부모 교육”을 통하여 내 자녀 바로 알기를 통한 올바른 자녀교육 마인드 확산과 자녀 양육과 교육에 필요한 지식과 태도 습득을 통해 건전한 가족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실시되는 교육으로 군산교육청 문원익 교육장의 “올바른 부모의 역할”이라는 특강을 시작으로 프레스 플라워를 이용해서 열쇠고리를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도 진행되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올바른 자녀교육방법 노하우로 행복충전”을 강의한 문원익 교육장의 강의에 큰 호응을 보였으며 이어진 압화 공예를 이용한 핸드메이드 열쇠고리 만들기에 끝까지 참여하며 강의 전반에 만족을 나타내었다.
문원익 교육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부모의 바른 교육관 확립과 자녀 교육 마인드가 확산되기를 바란다.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대상학교의 학부모에게 교육을 통한 개인의 자아실현과 사회적 차원의 교육 양극화 해소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이런 교육을 통하여 교육청과 지역사회 간의 평생학습 진흥을 위한 공동체 의식 함양의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하면서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의 협력증진 도모로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군산교육이 전개될 것을 당부하였다.
군산교육청이 주관하는 이번 학부모 교육을 통해 2006년도부터 시작해서 올해로 4년차를 맞고 있는 군산지역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에 대한 홍보와 인식수준을 제고하고 건전한 가족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의미 있는 시간이 앞으로도 계속 마련되어 질 것이라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