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규영)은 경영계획에 따른 상반기 추진실적사항을 점검하고 추진중 발생한 문제점 및 경영계획의 차이점을 조정을 통해 하반기 경영성과 달성을 위한『상반기 주요사업 종합평가회』를 임직원 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하였다.
? 2009년도 종합평가결과 합리적 경영개선을 위한 리더십 및 전략분야에서는 BSC성과평가 지표 개선, 창안제안제도 운영 17건, 업무집중시간제 운영, 친절 및 혁신사례집 발간, G&G 베스트드라이버 평가, 평화의 종 타종 원부제작을 통한 타종방법 개선,체육시설 대관 인터넷 시스템 구축, 환경순환센터 악취저감대책추진, 부산물 비료사업추진, 음식물쓰레기 수거처리운영방법개선,금촌 문화로 명동로 쓰레기 배출방법개선을 실시하였으며, 윤리경영을 위하여 명절선물안주고 안받기 운동, 클린아이 경영공시 수정, 임직원윤리강령 및 강등제도 신설등 징계양정기준을 재정립하였다.
? 고객만족경영을 위하여는 제2회 작은친절 큰감동 CS경연대회,고객만족도조사 및 개선협의회, 고객대화의 날 운영, 고객감동 자문위원 위촉, 생생 공단사업 바로알기 현장 체험, 원콜 전화친절도 조사, 고객감동 서한문 발송3회, 노상,공영주차장 차량무상 점검서비스, 견인보관소 차량 카러브 정비소운영, 고객감동 맨투맨제도 등을 통해 고객감동 경영을 추진하였다.
? 경영시스템분야에서는 팀단위 워크샵 6팀 74명, 팀별 학습동아리 운영, 직무 및 소양교육 19회 785명, 학습지원방 개설을 하였으며, 재무관리에 있어서는 조기집행을 통해 목표액 대비 100.3%로 경기도내 시설관리공단중 1위를 달성하였고, 시설물 자체수리 및 업무개선분야 저비용 고효율 사업운영으로 절감목표액 13원중 8억천만원 62.3%를, 에너지절약을 통해 7천만원을 절감하였다.
시설환경관리분야에서는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그린경영을 실천을 위해 18개 사업을 추진, 환경정화활동, 시설물 점검 및 보수등 28회를 실시하였다.
재난안전관리분야에서는 시민회관 및 환경순환센터에서 소방방재 훈련을 실시하였다. 공공성증진분야에서는 타기관 및 타공단에 대한 상호발전을 위한 우수사례 전파 67회 및 벤치마킹 7회, 농축산물팔아주기 운동 4백 만원, 월3,000원 행복기금운영, 고통분담 희망나누기 운동, 자원봉사 11회를 실시하였다.
? 한편 상반기 종합평가회에 앞서 상반기중 모범직원에 대한 표창, 읍면동 청소업무평가 우수읍면동 시상, G&G 베스트드라이버 시상 및 금년 처음실시되는 G&G 우수팀 시상, G&G 개인별시상, 소양고사 시상등 우수팀 및 개인에 대한 인센티브가 제공되었다.
? 공단에서는 2009년 상반기 종합평가를 통해 제기된 문제점인 직원 자기개발 활성화, 기획능력 향상을 위한 학습동아리 활성화, 제도개선, 자발적인 지역사회 봉사활동, 저비용 고효율사업의 활성화, 전화친절도 평가에 대하여는 하반기중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발전시켜 나갈 예정으로 향후 경영목표인 변화와 경쟁의 대한민국 대표공단이 되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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