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가 시민감동 수준의 전국 최고의 고객만족 행정서비스를 펼치기 위한 ‘CS행정혁신전략’을 마련한다. 광주시는 10일 오전 시청 소회의실에서 ‘CS행정혁신전략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갖고 CS행정비전과 추진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연구팀은 이날 보고회에서 사람중심의 전략방향으로 고객과 이해관계자의 관점에서 ▲내부직원 ▲중앙부처 ▲기초단체 ▲광주시민 ▲지역 기관 ▲지역집단등을 대상으로 한 고객감동서비스 전략을 제시한다. 또 조직과 시스템 관점에서 인프라 구축 전략과 시간과 품질을 고려한 절차효율화 중심의 전략도 제시할 예정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지난해 행자부의 지방행정혁신 평가결과 혁신 역량 및 혁신과제 부문에서는 비교적 높게 나타났지만 고객체 감도부문에서는 만족할 만한 수준이 아니어서 이번 용역을 추진했다”면서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2007년CS행정혁신기본계획을 수립,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1등광주건설’을 위한 시민 삶의 질 향상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 CS행정혁신전략수립 용역은 올 7월부터 전남대학교와 퍼포먼스웨이컨설팅연구원이 연구를 진행해 왔으며, 그동안 내실있는 용역성과품을 나올 수 있도록 행정혁신닥터등 용역자문회의를 3회에 걸쳐 실시한 바 있다. - 광주 박 경 신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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