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S운동, Happy-call, 민원사전 예약제 등 -
완도해양경찰서(서장 박철원)가 올 해를 친절봉사 고객만족 실천의 해로 정하고 고객의 입장과 시각에서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호평을 받고 있다. 완도해경은 주 40시간 근무로 인한 민원인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토요민원상황실과 24시간 민원상담·접수창구를 운영하는 'one stop service 제도'를 실시하여 신속 정확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을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 예측 가능한 인허가 등의 민원사무는 사전에 예고와 민원 처리기간도 50% 이상 단축하고, 'happy call 제도'를 적극적으로 운영해 고객의 불만요인을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이 밖에 민원인에 대한 친절의 생활화를 위해 민원인을 귀한 손님으로 대우해 눈높이에 맞게(Standing) 민원인이 원하는 사항에 귀 기울이는 자세로, 항상 웃으며(Smile) 민원인을 맞이해 민원인의 불편한 마음까지 덜어주고, 신속한 업무처리(Speed)로 민원인의 시간을 아껴 행정 만족도를 높이자는 '3S 운동'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완도해경 관계자는 “낙도 주민을 위한 이동민원봉사실과 민원상당 예약제, 민원인 차량지원 제도, 해기사 면허 교육지도, 청빛봉사대 활동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며 “대국민 친절 서비스의 체계적인 실천과 교육을 통해 전 직원의 친절 마인드를 높여 친절하고 능동적인 민원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전남 김선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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