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는 극심한 도심교통난을 해소하고 도시의 균형적인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광주도시철도 2호선 건설사업에 대한 추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자문회의를 2005. 9. 8(14:00) 개최키로 하였다. 2004년 4월부터 2005년 4월까지 기획예산처 산하 한국개발연구원(KDI)에서 실시한 예비타당성조사 결과 편익/비용비(B/C)는 1.42로서 경제성은 확보되나 현행 계획노선 중 백운광장에서 효천역 까지를 제외한 순환선만 지상고가 방식으로 건설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고, 연장은 27.4㎞에서 5.3㎞가 축소된 22.1㎞, 정거장은 34개소에서 6개가 축소된 28개소, 차량기지는 월드컵경기장 인근에 계획하는 것이 타당하다는 검토 의견을 제시하였다. 그러므로 예비타당성 조사 결과에 따라 즉시 사업을 착수하는 방안과, 건설방식 적정성 재검토 용역 선행후 결과에 따라 사업 추진하는 두가지 방안을 가지고 자문위원회의를 개최하여 자문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후 도시철도 2호선사업을 추진키로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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